본문 바로가기

10g/주 방

자주 해먹는 밑반찬 요리, 은근 잘어울리는 감자멸치볶음 만드는 법 알려드려요.

반응형

자주 해먹는 밑반찬 요리, 은근 잘어울리는 감자멸치볶음 만드는 법 알려드려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자주 해먹는 밑반찬 요리 '감자멸치볶음'을 포스팅해보고자 해요.  몇 번 해보니까 포스팅해도 되겠다 싶어서요. 멸치볶음은 밑반찬으로 대표적이지만 멸치 견과류 볶음 그냥 멸치꽈리고추 볶음 등 다양하죠. 저는 그 중 감자멸치볶음을 제일 좋아하는 것 같아요.(그 다음 꽈리고추멸치볶음) 포슬포슬 달달한 감자랑 고소하고 짭쪼름한 멸치가 청양고추의 매콤한 맛과 조화를 이루어 맛있거든요. 



최고의 요리비결이라는 EBS에서 출판한 책이예요. 요리책이 몇 권 있긴 한데 자주 손이 가는 요리책이고요. (간단해서) 노란색 표지에 정미경 선생님이 저자예요. 감자멸치볶음은 30p에 위치하고 있답니다.(하도 자주봐서 페이지 외웠어요)



  • 필수재료  : 감자 (1개), 청양고추 (2개), 볶음용 멸치(20g) 


위의 재료는 적은편입니다.(책에 나와있는 재료의 양 그대로 적었어요.) 만들어보니 한끼 먹으면 다 먹을 양이라, 더 많이 하고 싶으시면 각각 양에 비례하게 더 준비하시면 됩니다. 저는 감자 많이 먹고 싶어서 3개 했어요. 청양고추는 2개만 했고.. 멸치도 많이 했어요. ㅎㅎ 양념은 비례해서 더 넣으셔야 하겠죠.



1. 감자는 먹기 좋게 썬 뒤 찬물에 헹궈 전분질을 뺍니다. (너무 두껍게 썰면 익는데 오래걸리고, 너무 얇게 썰면 부서지기 쉬우니까 적당한 굵기가 좋아요.)



2. 청양고추도 송송 썰어두세요.



3. 볶음용 멸치는 약한 불로 달군 마른 팬에 살짝 볶아 건져둡니다. 



4. 중간 불로 달군 팬에, 식용유(0.5큰술) 두르고, 감자를 넣어 반 정도 익을 때까지 볶은 뒤, 감자야념을 넣어 더 볶습니다. 


  • 감자양념? 물 1/2컵, 설탕(1작은술), 간장(1큰술), 다진 파(0.5큰술), 다진 마늘(1작은술), 참기름(0.5작은술)


입니다. 저는 감자를 더 많이 넣어서 양념도 비례해서 더 많이 만들었어요. 저 양념을 만들고 약간 맛을 보면 싱거운 편이거든요(생각보다요.)그래도 더 첨가하지마시고, 저 양념소스의 각각 비례대로 맞추어야 해요. 왜냐면 쫄아들면 간이 딱 적당해지더라고요.



5. 감자가 얼추 다 익으면, 감자를 한쪽으로 밀어놓고, 멸치 청양고추를 멸치양념을 넣어서 볶습니다. 


  • 멸치양념? 청주 1큰술, 물엿 0.5큰술, 참기름 0.5큰술, 후춧가루(약간) 입니다. 


감자가 익는시간이 오래걸려서 그렇지, 청양고추와 멸치는 금방 볶으실거예요. 그리고 섞어서 같이 버무려 줍니다. 그리고 끗!


쉽죠? 쉬운데 맛있어요. '-' 밑반찬 고민되실 때 만들어 두시면 보관도 용이하고, 맛있어서 꽤 요긴하게 드실거예요. 추천 드려요. 


the en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