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팁/정 보

마스터 카드 로고 리디자인, 카카오체크카드에 마스터카드 로고 이쁘네요.

반응형

마스터 카드 로고 리디자인, 카카오체크카드에 마스터카드 로고 이쁘네요.


안녕하세요.  마스터카드 로고 리디자인 된 것에 대해서 알게되서..(이제사..찾아보니 1년 전에 리디자인 되었네요ㅋ) 포스팅해보려고 해요. 마스터카드의 로고가 리디자인 된 걸 알게 된 계기는 바로 카카오 체크카드예요.  최근 카카오뱅크가 출범해서 계좌 개설하고 노랑색 무지체크카드도 개설신청해서 언제오나 하루하루 손꼽아 기다리고 있거든요. 틈날 때 마다 이미지 찾아보는데요. 마스터카드 로고도 색다른거예요. 잘어울리고.. 이걸 임의로 바꿀 순 없잖아요. 카카오뱅크에서 그래서 검색하다가 알게 된 사실이네요.ㅋ



으.., 카카오 체크카드는 너무 귀여워요. 귀엽습니다. 귀엽고요. 


저는 노란색 무지를 선택했지만, 가장 인기있는 캐릭터는 역시 가장 왼쪽의 라이언이네요. 저도 무지 신청하고 나서 뒤늦게 하늘색 배경의 라이언도 이쁘다고 생각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라이언을 가장 많이 신청했다고 한 것을 듣고, 오히려 제가 갖고 있는 체크카드를 많은 사람들이 들고 다니는 건 또 그닥이어서 무지를 선택하길 잘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러던 중에 좌측 하단에 마스터카드 로고 있잖아요. 예전에 보던 로고와 바뀐 걸 발견했어요. 검색해보니 이미 리디자인 된 지는 1년은 된 것 같네요.^^


카카오체크카드 자체도 귀엽지만 하단의 마스터카드 로고 까지 리디자인 되서 전체적으로 잘 어울리는 느낌입니다. 



마스터카드의 새로운 로고 예요. 좌측이 이전 우측이 리디자인 된 로고입니다. (출처는 : 펜타그램 블로그)

영국의 디자인 회사 펜타그램이 진행하여 변경 된 로고 라고 합니다. 이번 개편은 96년 개편 이후 20년만에 마스터 카드의 로고 변경이라고 하네요 ^^

현대적인 감각에 맞게 심플해진 로고와 브랜드 아이덴티티 BI를 공개했습니다.

사람들의 뇌리 속에 마스터카드로 기억되는 원이라는 로고의 형태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색상의 세밀한 변화, 브랜드 명 위치와 서체는 꽤 많이 심플하게 바뀌었네요. (실제로, 저 원이 없으면 마스터카드 아이덴티티가 많이 퇴색될 것 같단 생각이 드네요. ) 그리고 이런 로고의 리디자인은 모바일 환경에 더 적합한 로고로 변경 된 것이라고 합니다.  로고의 가장 큰변화는 원의 중심에 있던 서체가 아래로 내려간 것! 입니다. 그리고 서체의 변화겠죠!



로고의 변천사인데요. 정말 68년 이후로 로고의 원 안에 서체가 있다가 아래로 내려간지는 얼마 안 되었네요. 그리고 로고의 원의 형태와 연결 될 수 있게 서체도 원과 어울리는 "sans serif FF Mark'로 변경되었습니다. 그리고 시각적인균형을 맞추기 위해서 자세히 보면 M 과  C가 대문자에서 소문자로 귀엽게? 변경되었습니다. 음 변천사를 보니 79년것도 이쁘네요.. 이번 16년에 개편된 것도 나중에 시간이 지나면 왠지 또 식상해질 것 같긴하지만, 현재로서는 최신 트렌드!



자잔, 깔끔하고도 귀엽고 심플한 느낌의 마스터카드 리디자인 로고입니다. 


빨간색 원과 노란색 원이 겹쳐지는 부분의 그래픽 요소가 아닌(이전에는 그래픽요소였죠) 레이어를 겹친 듯한 느낌이 나게 겹친 색상을 표현되었습니다.  그리고 반투명한 느낌을 내기 위해 감색 혼합을 사용한 색은 기존의 색상보다 더 밝고 긍정적인 분위기를 전달합니다. (색상도 미묘하게 더 밝게 바뀌었습니다.)



모바일환경에 알맞게 바뀐 마스터카드의 리디자인 로고였습니다. 확실히 온라인이나 앱을 통한 카드결제가 증가하면서 새로운 디지털 시대에 어울리는 브랜드 이미지 창출이 필요했나 봅니다. 그리고 그 시도는 성공적이었던 것 같습니다. 오랬동안 봐와서 그런지 마스터카드의 로고는 너무 익숙해서 세련되고 심플하단 느낌은 받지 못했거든요. (특히 서체가)다양한 상품의 크기에 맞게 서체도 우측에 있기도 하고 하단에 위치하기도 하네요. 


이상 마스터카드 로고 리디자인 포스팅이었습니다. (저만 몰랐나요. ?)


The en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