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0g/일 상

대전 신성동 / 수타? 족타 우동! 유메이로

반응형

대전 신성동 / 수타? 족타 우동! 유메이로 . 


점심에 친구랑 우동먹은 가게 포스팅하고자 해요. 예전에 얼핏들었어요. 신성동에 우동집 하나 생겼다고, 가기 전에 신나게 구경을 했죠. 인터넷으로요 ㅋㅋ 검색을 하니 더 기대가 생기더라고요. 새로생긴 식당답게? 블로그도 운영하더라고요. 신기하게 족타우동이더라고요. 발로 만들어요. (맨발로 직접 밟진 않아요 ㅋㅋ)


위치는 아래와 같아요.


아마 신성동 식당가에 익숙하신 분은 위치도 익숙하실 거예요. 


  • 운영시간 월~토 11:30 ~21:00(쉬는시간 15:00~17:30)

  • 사이트 : http://blog.naver.com/umeiro


식당은 건물 1층에 위치하고 있어요. 인테리어도 깔끔하고 담쟁이넝쿨이 진 벽돌건물도 이쁘네요.



예약하고 갔는데요. 예약안하고 가도 될뻔했어요. 생각보다 자리가 넓은데다가 저희가 쫌 일찍와서 그런가 평일이라 그런가 손님들이 많진 않았거든요. 그래서 저희는 좋았지만요. 고민고민하다가 저희는 비도오고 해서 냉우동은 (먹고 싶었지만) 다음 기회로 미루고 와카메우동과(6.5백원) 덴뿌라우동(7천원)을 시켰습니다. 제 친구가 와카메고, 저는 덴뿌라 였어요. 


  • 와카메우동? 가케우동에 미역을 토핑하여 시원한 맛을 느낄 수 잇는 우동

  • 덴뿌라우동?  왕새우 튀김을 토핑하여 튀김의 고소함을 느낄 수 있는 우동


우동은 조금 기다리니 나왔어요. 



요건 친구의 와카메우동입니다. 한 번 먹어보면.. 음~ 괜찮다. 라는 말이 나오실거예요. 와카메우동은 미역이 들어가서 그런지  깔끔하고 깊은 맛을 원하시는 분이 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짜지도 않고 자극적이지도 않은 깊고 깔끔한 맛, 그리고 면발이 아주 쫄깃 탱탱해서 후루룩 먹는 그 맛이 정말 좋아요. 그리고.. 양도 생각보다 많더라고요. 유부초밥도 괜찮았어요. (평범한맛)



제가 시킨 덴뿌라우동! 덴뿌라 우동이 진짜 괜찮은 것 같아요. 제 친구도 다음엔 덴뿌라를 시켜먹겠다고 했어요. 어묵우동과 새우튀김이 올라가는데 이 튀김의 퀄리티가 아주 좋아요. 새우튀김도 오동통하고 어묵우동도 크고 통통해요. 그리고 튀김옷을 되게 잘 입혀서 잘 튀겼다고 해야하나 ? 느끼하지 않으면서 고급진 튀김 맛입니다. 튀김의 크기가 커서 일단 만족스럽고요 그냥 바삭한 채로 먹어도 되고 국물과 적혀 우동과 함께 같이 먹어도 일품입니다. 크 또 먹고 싶네요. 


면발도 도톰한 우동면인데 쫄깃 탱탱함이 아주 좋아요. 족타의 맛인가요? ㅎㅎ 냉우동도 다음에 꼭 먹어보러 와야겠어요. 그땐 남편이랑 와야겠어요. 

먹다보면 남길 정도로 양을 많이 주세요. 주방도 개방형이라 우동만드는 모습을 직접 볼 수 있어서 재밌기도 하고 믿음도 더 가고요. 신성동에 이런 수타, 아니 족타우동집 생겨서 맘에들어요. 종종 갈 것 같네요. 특히 이 날같이 비오는 날엔 정말 안성맞춤의 메뉴인 것 같네요.


냉우동은 안먹어봤으니 추천은 못드리고.. (다음엔 꼭 냉우동 도전!) 따뜻한 것 중엔 덴뿌라는 꼭 한 번 드셔보세요. ^^ 


the en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