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0g/일 상

[문화동에 숨은 식당/ 고향이야기에서 곤드레돌솥밥 정식(특) 먹다]

반응형

문화동에 숨은 식당/ '고향이야기'에서 곤드레돌솥밥 정식(특) 먹은 후기예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말 점심에 정말 맛있게 먹은 곤드레돌솥밥에 대해 써보려고해요.

문화동에는 갈 일이 잘 없었지만, 이번 주말에 일이 있어서 들렀는데요.

 

같이 가신 어르신중 문화동 토박이 분이 계셔서 추천해주신 '고향이야기'에 다녀왔어요.

아무생각 없이 따라가 너무 잘먹었다는 생각이 들어 흐뭇하게 돌아 온 식당이예요.

 

곤드레돌솥밥 하는 곳이예요. 여기 검색해보니 정말 후기가 없더군요...

 

검색해보니 그리고 여기는 고향이야기 라는 식당이 곤드레돌솥밥을 주력메뉴로 하는 체인점 인 것 같아요.

(검색해보니 다른 지역에 고향이야기라는 간판 걸고 곤드레돌솥밥 식당이 종종 보이는데, 반찬은 다 제각각인 것 같아요.)

 

무튼 유명하지 않지만, 정말 괜찮았던 숨은 맛집 '고향이야기' 사진 보여드릴게용..

 

 

위치는 아래와 같아요.

골목에 위치하고 있답니다. 처음가시는 분은 찾아가기 어려우실지도 몰라요. 하지만 맛있는 곤드레 돌솥을위해서라면 ^^

 

 

곤드레밥 먹는 법? 쌀 위에 얹어 밥은 지은 후 양념장과 함께 쓱쓱 비벼 먹는다

 

곤드레 효능: 소화용이, 성인병 예방, 곤드레 나물엔 영양이 풍부해 소화가 잘 되고 부담이 없어서 소화 기능이 떨어지는 노인식으로 좋으며, 섬유소를 많이 가지고 있어 혈주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변비예방 및 다이어트에 좋으며 곰취와 같은 용도로 약용으로도 쓰인다. 라고 하네요.

짜잔 메뉴판이예요. 간단하죠.

곤드레돌솥밥이 주력메뉴이니까. 오늘 처음와서 곤드레돌솥정식(특) 1인 1만원 시켰어요.

 

처음에 도토리부추전이 나옵니다.

대기시간동안 입이 심심하지 않도록 먼저 도토리부추전 부터 내주는 센스 ^^

여기 여사장님 예쁘시고 친절하신 것 같아요.

전 찍어먹는 간장하나에도 정성이 들어가 있어요.

이윽도 나오는 찬들 무짱아찌(이거 무가 아니라 아삭아삭 식감이 과일같기도 하고, 그래서 무슨 장아찌인지 물어보려고 하다가 잊어먹어서 그냥 나왔네요. 이것도 맛있었는데 !!) 샐러드 와 아삭하고 신선한 오이소박이!

와우 괜찮았던 매운낙지볶음(주꾸미 인가요? 오동통하고 두꺼운게 낙지인 것 같았어요.) 이예요. 이게 (특)에서만 나오는 것이고, 그냥 돌솥밥 정식은 이 매운낙지볶음만 빠진 나머지 재료가 나오는 것이예요. 그래서 구지 낙지볶음 안드시고 나물류로 편하게 드실 분들은 8천원짜리 일반 곤드레돌솥정식 시키면 만족스러우실 거예요. 많이 맵지 않은 계속 먹고 싶은  그런 맛!!

각종 나물들도 진짜 짜지않고 너무나 신선하고 다 맛있었어요.

곤드레 돌솥밥에 다 같이 넣어서 낙지볶음도 넣어서 쓱쓱 비벼 먹는 것이더라고요.

저희 처음와서 그냥 반찬으로 먹는 것인 줄 알고 젓가락으로 짚어먹었는데 사장님께서 다 넣어 쓱쓱 비벼 드시면 더 맛있다고, 짜지 않게 버무려서 양껏 넣어도 된다고 하셨어요.

그리고 필요한 찬 더 있으시면 말씀해달라고 하시고 서비스도 진짜 좋으셨어요. (같이 가신 어르신이 단골분이여서 그런걸 수도 있구요 ^^)

간만에 보는 더덕구이와 호박전~ 모든 반찬에 정성이 깃들어 있어요. 데코도 이쁘고요. 먹는데 기분좋아지는 그런 한상차림이었어요.

 

이거 또한 맛있었어요. 묵무침이었는데 이런 양념맛은 왜 집에서 못만드는지 모르겠어요~~

이것도 정말 맛있게 먹었던 반찬 중에 하나입니다.

이것은!! 청국장인데요. 기존 먹던 청국장은 약간 걸죽~ 하잖아요. 이건 맑은 청국장이라고 생각하심 되요. 그래서 깔끔한 맛이예요. 그렇다고 콩이 적게 들어가 있는 것도 아니예요. 콩은 많이 들어가있어서 건져먹는 재미가 쏠쏠했고요. 이것도 완전 클리어 해버렸어요.

이것이 곤드레 돌솥밥 입니다. 엄청 뜨거우니 조심하셔야 해요. 뚜껑을 열어서 얼른 곤드레 돌솥밥을 다른 그릇에 옮기고, 숭늉을 만들기 위해 물을 적당량 부어두고, (너무 많이 부으면 별로예요.) 밥을 맛있게 다 먹고, 후식으로 숭늉 딱 먹으면 정말 기가 막힌 것 같아요.

 

처음 가본 곳이고, 위치도 외지고, 잘 알려지지 않은 곳이지만(저만 모르는곳인 건가요..) 정말 만족스러웠던 숨은 맛집입니다. 그만큼 가격도 있지만(곤드레돌솥정식 특 1만원) 그만큼 만족스러웠던 식사였어요. 문화동에서 식사하실 일 있으시면 한 번 들러보시면 괜찮을 듯 하네요

 

the en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