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0g/일 상

유성 장날 / 종종 즐겨 먹는 해삼과 낙지! 가성비 좋아요 >_<

반응형

유성 장날 / 종종 즐겨 먹는 해삼과 낙지! 가성비 좋아요 >_<


안녕하세요. 대전사람이면 거의 다 아는 유성시장이 있죠. 유성장날은 날짜의 끝자리가 4,9일인 날 열려요. 유성에 친구부부가 살아서 결혼하고 오히려 종종 더 찾게 되는 듯해요. 그리고 이사 온 뒤로 유성이 걸어갈 만큼 접근성이 좋아져서 더욱 자주 가는 것 같아요. 


원래부터 시장구경을 좋아하긴 했지만, 장구경은 언제가도 재미나요. (덥고 비만 오지 않으면요. )

이 날은 장구경 한 건 아니고, 유성 보건소 바로 옆 건물 1층에 낙지하고 해삼 오징어회 등을 파는 가게가 있거든요. 친구부부가 아는곳이라 서비스도 많이 주시고 해서 저희는 회 말고 낙지 해삼 멍게 등을 먹으려면 여기 이 가게만 갑니다. 가게이름이.. 뭔지 모르겠어요... 위치만 알지.. 


아래 사진이 간판인데.. 가게이름이 '세발낙지, 산오징어, 새조개, 과메기'인건지..ㅎ



세발낙지 산오징어 해삼이 저희 주로 먹는 것들이예요. 바로 즉석에서 주기 때문에 신선하고 맛있어요. 



소라,멍게,해삼,전복 등의 자태.. 해산물 살아 있는 것 보면 늘 신기해요. (자주 못봐서 ㅋㅋ)



해삼 잘 못 걸리면 엄청 딱딱한 해삼도 먹게 되는데, 여기는 그래도 아직까지 다 맛이 좋네요~ 해삼이 문득 너무 땡겨서 간 적도 있어요. 모양은 참 징그러운데 독특한 식감이나 그 맛 때문에 종종 땡기는 해삼입니다. 



이 날은 세발낙지와 해삼 당첨 ~(멍게도 원래 종종 사먹어요) 가격은 세발낙지는 3-4마리에 1만원, 해삼은 1만오천원에 이었던 것 같아요. 가성비 좋아요~ 유성장날 세발낙지나 멍게 해삼 먹고 싶으심 여기 가보세요. 만족하실 것 같아요 ㅎㅎ 저희는 친구집이 그 근처라 포장해 와서 집에서 칭다오 맥주와 맛있게 먹었습니다.ㅎ 언제나 또 갈 의향 있는 곳입니다 


the en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