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0g/맛 집

[대전 보문산 등산 후 보리밥 파전 맛집 /반찬식당!]

반응형

[대전 보문산 등산 후 먹는 꿀맛! 금강산도 식후경~

보리밥 파전 맛집 반찬식당!]

 

안녕하세요.

아이가 5살이 되면서, 슬슬 자유부인타입을 받아서 친구들과 시간을 보내곤 합니다. 

(이렇게 쓰니 마치 아기 어렸을땐 , 자유부인 시간이 없었던 것처럼 말하지만, 제가 은근 개인시간이 꼭 필요한 사람이라 틈날 때마다 자유시간을 받았지요. 그래도 아기가 어릴 땐 오래 자유부인타임을 갖고 있으면 슬슬 불안해지는 법. 남편이 아기를 잘 돌보려나, 잘 있으려나.. 5살 정도 되니까 그래도 맘편이 자유부인타임을 갖곤 한답니다.)

낙엽이 더 떨어지기 전에, 친구들과 등산을 하며 예쁜 단풍구경도 하고 하산하고 나서는 맛있는 보리밥, 파전에 막걸리를 먹고 싶어서 늦기 전에 '보문산'에 다녀왔습니다. 

원래는 대전에 등산! 하면 계룡산 아니겠어요? 

그래서 당연히 계룡산을 가려고 하였는데, 아무래도 인파도 많을 것 같고, 우리는 등산 초보자이기 때문에 힘들 것 같아 만만~한 보문산을 택해서 다녀왔습니다 ^^(결론은 만만하진 않았지만요 )

보문산 등산 썰은 다른 포스팅에서 풀고요. 오늘의 주제는 맛집이니깐요.


반찬식당

 

  • 영업시간 08:00 ~ 15:00 (매주 월요일은 정기휴무)
  • 042-253-2794
  • 대전 중구 보문산공원로 497번안길 45 
  • 호떡 당분간 쉽니다 (너무 아쉬운 부분..)
  • 온통대전, 국민지원금 사용가능 

점심시간에 딱 맞춰서 갔더니 엄청난 대기인원..

보문산을 생각보다 열심히 등산하고, 너무 배고파진 우린 등산 가기 전부터 가려고 생각해둔 '반찬식당'을 향했습니다 

보문산 초입에 있는 반찬식당은, 도로 하나를 두고 옆에 있어 주차를 어찌해야하나 걱정했지만, 다행히 바로 건너편에 공영주차장이 크게 있어서 주차 걱정은 없었습니다. 

점심시간에 딱 맞춰서 간 우리는 25분을 대기해야 들어갈 수 있었어요. 대기에 지쳐서 나가 떨어지신 분도 있고, 밖에 테이블이 2개 있었는데 밖에 테이블은 아무래도 대기하는 사람들 앞에서 바로 먹어야 하고 춥기도 하니 대기 없이 해당 자리 앉으실 분은 먹을 수 있었어요. 저희는 들어가서 맘 편히 먹고 싶었기 때문에 25분 대기하고 당당하게 들어갔습니다

보리밥 2개, 두부두루치기1, 파전 1

여자 셋이 먹기엔 양이 많지만, 그래도 이왕 기다린 시간도 있고 와서 먹고 싶은 거 다 먹고 가자는 생각으로 다 시켰습니다. 

역시나 양이 많아 결국 포장해갔어요.!!  

제가 생각한 맛있었던 순서는요~

  1. 파전!! 파전이 넘 바삭바삭 양도 많고 재료도 풍부, 넘 최고였어요. 포장도 했는데 포장도 예쁘게 잘해주셨어요.(배달주문도 되게 많더라고요. 그래서 포장을 금방 예쁘게 잘해주신 것 같아요)
  2. 보리밥!!! 보리밥 대박~~ 입 안에서 호롤로로~ 따로 노는 재밌는 그 식감에 보리밥 좋아하는데요. 옛 어른들은 어렸을 때 보리밥만 많이 드셔서 그런지, 보리밥 지겹다고 안드시고 하얀 쌀밥만을 고집하시는 어르신들이 은근 많더라고요. 하지만 전 보리밥이 오히려 특식이라 먹을 때 마다 넘 맛있어요! 보리밥이 100퍼는 아니고 쌀밥이랑 섞여 나오는데 그 적절한 조합이 좋았고, 밑반찬이 된장, 무생채, 콩나물 등등 풍부하게 나오는데요. 본인 취향에 맞게 넣어서 옆에 참기름이랑 고추장이랑 곁들여 먹으면 그 맛이 정말루 일품입니다유~
  3. 두부두루치기! 대전엔 진짜 칼국수와 함께 빠질 수 없는 흔한 메뉴이죠. 반찬식당의 두부두루치기는 색깔은 엄청 맵게 생겼지만 막상 먹으면, 넘 맵지가 않고 적당히 자극적이라 오히려 속편하고 좋았습니다!

**아쉬운 점은요!**

막걸리를 비롯해서 주류를 판매하지 않는다는 점 !이었습니다. 


하산 후 파전에 막걸리를 먹으려 간 날이었는데, 주류가 빠지다니 넘 아쉬웠지만, 생각해보면 식당 회전율 때문인 듯 싶습니다. 술 팔면 진짜 손님들 안 나갈 것 같아요. 술 안파는데도 25분 대기했는데, 술 팔았으면 저흰 그날 점심 못 먹을 것 같아요. 주변에 어르신들이 당신들의 노모를 모시고도 와서 먹는 것 보고 아 진정한 맛집이란 생각을 했습니다. 이렇게 포스팅 하다보니 또 생각이 나네요 보문산 가면 또 들를거예요.!

보리밥 파전 맛집 이상 반찬식당 후기예요.   끝. 

대박 맛있었던 파전을 마지막 사진으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