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팁/정 보

[이전 주소 우편물 3개월 동안 받아 볼 수 있어요/우편물 주소이전신고 서비스 이사 때 신청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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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 주소 우편물 3개월 동안 받아 볼 수 있어요/우편물 주소이전신고 서비스 이사 때 꼭 신청하세요.]


안녕하세요. 오늘 우체국 서비스인 '우편물 주소이전신고서비스'에 대해서 설명해드리려고 해요. 

이사가면 이전 주소로 오는 우편물들은 어쩌지? 하고 걱정하시는 분들 분명 많으실 거예요. 

간편하게 새로운 주소지에서 이전 주소지 우편물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  '우편물 주소이전신고 서비스'란?

전입, 전출 등으로 수취인의주소가 변경된 경우에 새로운 주소지에서 우편물을 받고자 하실 때 이용하시는 우편서비스입니다. 

- 주소 이전 신청 후 그림엽서 서비스(e-그린우편)를 이용하시면 변경 된 주소 내용을 간단한 안내 문구와 함께 지인들께 보내실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4가지 방법으로 신청가능하답니다. 


  1. 모든 우체국을 직접 방문하시거나

  2. 구 주소지의 담당집배원에게 접수하시거나

  3. 주민센터 또는 민원24 사이트에서 접수하셔도 되고요

  4. 인터넷 접수가 있겠습니다. 

  5. 그리고 가까운 우체국 또는 주민센터에 비치해 있는 "전입신고서"에 우편물 주소 이전 서비스 이전 신청도 가능합니다!

저는 인터넷 접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1. 포탈사이트에서 우체국을 검색합니다. 그리고 인터넷우체국으로 뜨는 사이트를 클릭하세요.



저는 일단 주소이전서비스 신청이 어디 있는지몰라 검색을 했거든요. 

왼쪽 가로로 3줄 있는 아이콘에 커서를 갖다 대시면 고객센터 - 이용안내 로 들어가시면 설명이 되어 있더라고요.

신청방법은 - 로그인을 한 후에 우편 부가우편서비스- 주소이전 서비스로 들어가라!! 라고 ..




2. 일단 회원가입을 하셔야 해요. (번거롭지만 어쩔 수 없죠. ) 그런 다음에 상단 제일 좌측에 '우편 '- '부가서비스' -  '주거이전서비스'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3. 신청하시면 끝입니다. 



작성하실 때 유의하실 팁은?


  • 이사 날자도 정확하게 , 새로운 주소를 정확하게 기재하는 것, 그리고 서비스는 접수일 포함하지 않은 3일 이후(공휴일도 제외)부터 체크가 가능합니다. 

  • 그리고 잘못 작성하여 변경하실 경우에는 '나의우편이용정보'  -'이용내역조회'에 들어가서  우측 '상세보기'를 클릭하여 해지를 신청하시면 되어요.

  • 그리고 해당 신청 서비스는 본인만 가능하기 때문에 일일히 본인이 가입하여 각자 신청하여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네요 ^^


  • 서비스 제공기간은? 전송개시일로 부터 3개월 간(1회에 한함)제공 합니다.

  • 서비스 제공기간 경과 후 우편물은 보내는 분에게 반송되오니, 3개월 내에 미리 이전한 주소를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 법인사업체의 경우 상호가 기재되어 있는 우편물은 발송이 불가 하고 소송 진행 중인 법원 우편물은 법원에 별도로 송달장소 신고를 해야 한다고 하네요. 

  • 주거이전신고 철회는? 우체국 창구나 인터넷 우체국 등에서 가능합니다. 

  • 주거이전서비스는 개인정보보호법령 준수를 위해 회원본인만 신청 가능해요. (미성년자는 또 인터넷우체국에서 주거이전 신청이 불가하다고 하네요.)

  • 다른 세대원의 우편물 전송 서비스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해서 대상자 확인절차를 거쳐서 우체국 방문을 통해 신청하거나, 해당 주민센터 혹은 정부민원포털 민원 24 전입신고시에 가능해요.


the 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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