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팁/정 보

[내돈대산]대전 유성구 거실조명,주방조명 LED교체 후기_스마트LED조명

반응형

안녕하세요. 

둘찌가 태어나고 이제 어언 8개월차 달콤살벌한 육아중인 지몽입니다. 

오늘은 기다리고 기다리던 거실LED조명 교체 후기를 써보고자 합니다. 

둘째를 작년 10월에 출산하고, 6개월 동안은 거실에서 육아를 했는데요. 그 때부터 거실등이 무지 어둡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산후우울증에 조명이 한 몫한 듯.........- _-  하지만 신생아는 거의 누워서 천장을 바라보며 생활하기 때문에 밝은 LED 조명이 혹여 신생아의 눈에 해로울까봐, 무턱대로 제가 교체를 하기가 그랬어요. 내 산후우울증보다 소중한 둘째의 시력보호..  (또르륵)

거실 조명 교체시기를 둘째가 뒤집고, 최소 6개월은 지나면 하자고 결심했어요.

그리고 벌써 6월말!!! 둘째가 9개월차 뒤집기는 물론 엉덩이를 들썩!이고, 이제 방육아를 하기 때문에 이제는 드디어!! 거실조명을 바꾸기로 결심하였습니다. 

그렇게 검색에 들어갔고, 저희아파트와 비교적 가깝고 괜찮은 후기가 있는 업체 딱 2곳 비교해 보고 연락드린 곳이 바로 여기 스마트LED조명입니다. 반석동에 위치하고 있네요. ^-^

스마트LED조명 사장님 명함

 

사장님께 바로 전화드렸더니, 바로 문자로 4개의 시공사진을 바로 보내주시면서 견적가 알려주시고, 각각의 비교를간단히 해주셨어요. 조명의 종류나 품질을 잘 모르는 저에게 알기쉽게 비유로 잘 알려주셨답니다. 

제가 고민이 좀 느려서 (거실에 매일 사용하는 등인데 함부로 결정할 수가 없죠!!) 끊고 또 전화드리고 또 전화드리고 했는데도 친절하고 깔끔하게 바로바로 피드백을 해주셨습니다. 

하는 김에 부엌등도 하자고 결심해서 부엌등도 문의드렸고, 또 견적사진 몇개 보내주시고 설명해주셨어요. 

(계속 사장님 귀찮게 해서 죄송했지만ㅋㅋ 그래도 한 번 교체하면 오래쓰니깐 어쩔 수가 없지요 ㅠ)

사장님의 의견을 참고하고, 가장 초점을 둔 부분은..  디자인이었답니다.  그래서 결정!

또 하는 김에 방등까지 교체할까하다가 방등도 좀 어둡지만 개별 스탠드도 있고해서 불편함이 없어... 방등은 막판에 취소하였습니다 ㅋㅋ 거실등, 부엌등 LED 교체 결정!!!! 또 하는 김에 (ㅎㅎ) 식탁등을 개인적으로 원하는 조명을 인터넷에서 구매했는데 수도권만 설치서비스가 있어서 ㅠㅠ(지방러는 웁니다) 주방등 설치까지 한큐에 완료하였습니다!

아. 속시원~  밝아져서 남편두 정말 만족해 하였어요. 

BEFORE(시공 전) 우중충 형광등
AFTER- 마음속까지 환히 밝아지는 LED조명

사진에 막상 밝기 차이가 별로 안보이는데요. 형광등 대비 LED가 확실히 밝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요)

진짜.. 혹시 기분이 꿀꿀하다면 집 안 조명을 교체해보시는 것 진짜 추천드려요.

다른 어떤 인테리어가구보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분위기가 확 바뀌는 걸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식탁등, 거실등 교체 후 사진!

최대한 빨리 하고 싶다고 했더니 시간도 바로 맞춰주시고, 설치는 사장님말고 직원분이 오셨는데 정말~ 또 친절하셨습니다. 제가 또 아주미라 10년 아래 남동생 같은 느낌..ㅎㅎ

제가 주방등 나중에 셀프교체 하고 싶다니까 옆에서 조명 교체하시면서 교체 방법 설명도 친절히 해주셨어요.

나가실 때 , 조금이라도 이상있으면 망설이지 말고 바로 연락주시고 괜히 미안하다고 연락 안주시다가 아예 고장나서 연락하는 것보다 조금이라도 이상있을 때 연락 주시는 게 낫다고 하셨어요 ㅎ

그리고 AS는 3년! 길어서 만족 업체도 가까이에 있어서 든든하네요. 

이상 내돈내산 만족한 LED조명교체 후기였어요.

The end

반응형